가지고 있다. 희로애락을 통해 자신의 의사표현을 하기도 한다. 즉, 사람들은 웃거나 흥얼거림으로써 기쁨을 표현하고 울거나 신음함으로써 슬픔을 표현하는 등의 자연적인 모습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 그림, 또는 그 외 여러 가지 예술형태와 같은 인위적인 수
가지고 있다. 희로애락을 통해 자신의 의사표현을 하기도 한다. 즉, 사람들은 웃거나 흥얼거림으로써 기쁨을 표현하고 울거나 신음함으로써 슬픔을 표현하는 등의 자연적인 모습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 그림, 또는 그 외 여러 가지 예술형태와 같은 인위적인 수
만한 증거들이 있다.
흥미: 올라간눈썹, 둥글어진입, 오므린입술
공포: 뒤로 당겨진 입, 일직선으로 뒤로 그리고 안으로 당겨진 눈썹, 올라간 속눈썹
혐오: 밖으로 나온 혀, 올라간 윗 입술, 찡그린 코
기쁨: 밝은 눈, 올라간 뺨, 미소를 지은 입
슬픔: 밑으로 내려간 입가장자리, 안쪽 부분
만, 작가도 도시에서 태어나 도시에서 자라고 도시에서 살아온 것이다. 적어도 작품 속에 비친 양귀자, 정확히 말하자면 양귀자 작품들에 ‘함축된 작가’의 모습은 그러하다. 도시에서의 삶은 무엇보다 밀집 거주와 집합적 소비가 그 특징이다. 그리고 이러한 삶의 보편적 양식은 핵가족 단위로 분절
만나기 어려운 상황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사고를 형성하도록 유도한다. 이야기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다른 등장인물과 공유하며, 이는 아이들이 현실 세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공감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아동